본문 바로가기

좋아하는것/책

운을 부르는 부자의 말투


누구나 부귀영화를 누리는것을 욕망한다. 나 역시도 부를 축적하기를 바라는 사람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책 제목에 이끌려 고른 책이다.

책 제목대로 말투를 바꾸면 부자가 될수 있다라고 저자는 이야기 한다. 여기에서 말하는 "부"란 단순히 금전적인 부가 아니다.

조금더 확장된 범위를 이야기 하고 있다. 실 사례를 들어서 설명하고는 있지만 그 편집 자체가 딱히 다가오는 그런 느낌은 없었다.

그저 일상적으로 조금은 더 밝게 그리고 자신감 있은 말투로 바꾸라는 것이며 마지막에는 조금은 쌩뚱 맞게 외모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다.


저자가 가장 강조하는 말투는 친절하게 말하기, 입장을 바꾸어 생각하며 말하기, 긍정적으로 말하기이다.

또한, 말투로 부터 시작되는 긍정적이고 밝은 행동들이 실천됨으로써 일으키는 그 파생 효과들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있다.

간단하게 읽어 볼만하지만 제목과는 다소 어울리지 않은 구성으로 약간의 이질감이 있는 책이다.

그냥 일상적인 자기계발서 이상 그 이하도 아닌 무난하게 읽을수 있는 책이다.


저자는 천국의 말과 지옥의 말을 나누어 되도록이면 천국의 말을 사용하라고 한다.  지금부터라도 천국의 말을 사용하여 행복한 기분이 들기를 간절히 소망해본다.

천국의 말

지옥의 말

사랑합니다

투덜거림

운이 좋네

운도 없지

기뻐요, 즐거워요

우는소리

행복해요

걱정

고마워요

불평불만

용서할게요

용서할 수 없어

멋져요, 예뻐요

험담

멋있어요

푸념



<기억하고 싶은 문구>

돈은 반드시 사람이 운반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의 호감을 얻지 못하는 사람, 인간관계를 제대로 맺지 못하는 사람은 절대로 부자가 될 수 없습니다. P.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