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아하는것/책

신의 멘탈


많은 성공한 사람들이 자신의 경험을 이야기 할때 아무리 힘들어도 해낼수 있다고 믿으며 시작 했다고 하는 말에 전적으로 동의 하면서

나름 대로의 성공을 위해서 자신만의 최면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여 읽기 시작한 책입니다. 

책 제목에 있는 그놈의 멘탈이 저를 약하게도 강하게도 하기에 과연 저자는 어떻게 멘탈을 관리하는지가 궁금했습니다.

일본 최고의 멘탈 컨설턴트가 알려주는 그 비법이 궁금하기도 했습니다.

쉽게 멘탈이라는 것을 관리하지 못하고 상처를 받기도 힘들기도 했기에 더더욱 멘탈을 관리하는 방법이 궁금했습니다.

저자는 책에서 멘탈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하며 그 결과를 가지고 어떻게 성공을 향해서 접근해 나갈수 있는지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너무 포괄적으로 설명하는 부분이 많았다.

작가가 다른 자기개발서와는 다르다고 이야기 했지만 다른 자기개발서를 그동안 심심치 않게 들었던 이야기들과 뭔가 특화되어 있지 못한 부분이 곳곳에 있어서 아쉬움이 많이 남는 책이다.

뇌과학과 접목되어 설명하는 부분 그리고 어떻게 하면 습관으로 만들어 자신의 멘탈을 강하게 만들어 주는지에 대해서는 굉장히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어 그 즉시 적용가능했다.

지금 현재도 나의 멘탈을 관리하기 위해서 저자가 언급한 부분을 실행중에 있다.

아직은 변화한것은 없다고 느껴지지만 곳 좋은 결과가 있을거라고 생각하며 더욱더 생활속에 습관속에 각인 시키는 중이다.

구체적인 목표를 정하는 부분은 휴대폰속에 적어 매일 아침 출근길에 그리고 사진은 노트북 바탕화면에 두고 계속해서 각인 시키는 중이다.

좋은 결과가 있다면 나중에 해당 게시물을 수정할 예정이다. 운이 좋길 바라며!!


<기억하고 싶은 문구>

중요한 것은 어디까지나 자신이 행복을 느낄 수 있느냐다. 

성공이나 변화를 무리하게 쫓다가 정작 자신에게 소중한 것을 잃어버린다면 아무런 의미가 없다. 

내게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를 절대 잊지 말라. P. 152


과거의 사건 혹은 아직 일어나지 않은 미래에 얽매이면, 즉 멘탈이 현재를 향하고 있지 않으면 감정은 동요된다. 

감정이 동요되면 행동도 멈춘다. 

아무리 여러분이 변화를 일으키려고 노력해도 행동의 토대가 되는 감정이 안정되어 있지 않으면 앞으로 나아갈 수 없다. P.166


* 이 리뷰는 예스24 리뷰어클럽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좋아하는것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른에는 남부럽지 않게 잘살고 싶다  (0) 2019.03.22
공채형 인간  (0) 2019.03.19
신의 멘탈  (0) 2019.03.17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0) 2019.03.10
그래, 이혼하자  (0) 2019.02.27
거절당하는 기술  (0) 2019.0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