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벤트/영화

작전 (The Scam), 2009



범죄 | 한국 | 119 분 | 개봉 2009.02.12

아주 이색적인 소재를 가지고 영화한 작품이 있다고 하여..^^
굉장히 많이 기대를 한.. 영화중에 한편.. 요즘들어.. 주식때문에.. 이런 저런 뉴스기사가..
많이 나오죠..^^

그만큼.. 이제 실생활에 가깝게 된것이 이것 아닌가싶습니다.. 그건 바로 주식!!

그 주식을 소재로한 작전.. 흔히들 주식시장에서 작전이라하면은..

투기 세력을 말하는거겠죠.. 주식의 가격을 거품처럼 올려 놓고.. 그에따른 환차손을 노리는..

감상평을 쓰면서 제가 사용하는 용어가 주식 용어로 제대로 인지 아닌지는 저도 잘모르겠습니다
왜냐하면.. 전 그쪽에는 문외한이거든요.. ^^;;

일단 주인공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개인투자자 역의 박용하 극중 강현수, 자산관리자 역의 김민정 극중 유서연,
전직조폭 작전을 지휘하는 역인 박희순, 증권 브로커인.. 김무열씨 극중 조민형 역씨가 사진에서 보이네요..

주로 이 네사람이 얽힌 관계를 가지고 작전이라는 영화가 시작되게 되죠..^^

스토리의 진행은 이렇습니다..

배우가 꿈인 현수는 구직 활동중에.. 이상한 회사에 면접을 보게 되고~ 아마도 극중..
정력 속옷 판매 회사..^^;; 좀 뻘줌 하죠..

그런 회사에서 일을 시작할수 없어 자포자기 하고있는 찰나~~
선배중 한명이 IT회사를 코스닥에.. 회사를 상장한다는 소리를 듣게 되죠.. 투자를 하면
몇배 돌려 받을수 있다는 소리와 함께..

그리고는.. 카드를 만들어서.. 투자.. 망하고.. 다시 주식에 투자.. 망하기를 세번 반복..
한강에 가서.. 자살을 시도하다가!! 오기가 생겨서..

다시 주식을 시작하고.. 결국.. 작전주 하나를 추격하여.. 돈을 엄청 벌죠~~

그 번돈을 은행에서 찾는데.. 그때 바로.. 작전을 계획했던.. 증권 브로커 눈에 띠게 되죠..
바로 요장면입니다..^^
결국 이 사실이.. 작전의 지휘자인 전직 조폭 출신의 박희순에게 들어가게되고..
이내 잡혀서.. 끌려 오게되죠.. 그리곤 어떻게 작전주인지 알았냐고.. 추궁을 당하게되고..

강현수는.. 일봉 주봉 월봉등을 설명하며.. 박희순에게 설명을 하기 시작합니다..
이것처럼요..
강현수 뒤에 보이는.. 저 화면이 바로 일봉 주봉 월봉을 보여주는 화면이에요..
근데 저도 저게 뭘 말하는지 잘 모른답니다..^^;;

아무튼.. 그런 설명을 들은 박희순은.. 강현수를 시험하죠.. 하루만에 수익률 20%를!!
여기서도 약간 극적인 장면이 나오는데.. 아무튼.. 그거 마져 알려 드리면..
재미가 없으니.. 고 부분은 생략..!!

그리하여.. 우여 곡절 끝에.. 강현수는 작전 진행의 멤버로 참가하게 되고..
여기서.. 유서현을 만나게 됩니다.. 작전을 진행하는데 있어서 자금줄이죠..^^

그전에.. 또 다른 작전에 도움을 줄 멤버를 만나게 되는데 바로 이런 자리에서
만나게되죠.. 작전 대사 주의 최대 주주를 만나는 장면..
그리하여 작전이 진행이 되고.. 점점 영화의 종반으로 달려가는 작전!!

중간에 아주 흥미로운 부분이 나오기도 하는데요..
이른바 통거래라고 하는 장면이 나오게 되는데.. 아주 알기 쉽게 설명을 잘해줍니다..
설명은 영화를 보시면 금방 이해되실꺼에요..^^ 통거래 설명 장면입니다..

그러나.. 서로의 이득관계가 상반되어서.. 이들은.. 서로를 배신할 궁리를 하게되고..
결국.. 작전은 성공이나.. 현수는 빈 털털이가.. 수현이도 빈털털이.. 희순이도 빈털털이..
그럼 누가 돈을 벌었을까요?? 궁금하시면 영화를 보시면 알수 있어요..^^

아무튼.. 그래도.. 다들 주식을 따로 사둔게 있기 때문에.. 헐값이 주식을.. 들고 있어서..
어떻게든 팔려고 하죠..!!

그걸 또 전문으로 하는 사람이 있더라구요.. ^^;; 이른바 설겆이.. 라고 부르면서..
그것도 돈을 받고 하더라구요.. 아무튼.. 설겆이를 하는 장면~~!!
하지만.. 돈을 조금이라도 더 볼어 보고 싶은 마음에.. 팔지 못하고.. 망설이죠..
사람의 욕심이란.. 참..

그 와중에 현수는.. 개미 투자자들의 우상인 마산창투라고 하는.. 슈퍼개미를 만나게 되죠..
바로 이장면입니다.. 이장면에서 현수는 슈퍼개미를 설득하게 되고.. 이후 펼쳐지는 스토리의
진행.. 너무 스포일것 같아서.. 살짝.. 히든으로..^^;;

총평!!!
영화에 대한 만족도는 전박적으로 좋았습니다.. 주식이라는 색다른 소재를 가지고..
범죄물을 만들어서 인가.. 생각보다.. 집중이 잘되더라구요..

또.. 스토리의 전개 자체가 스피디감있게 진행되어서.. 몰입도도 좋았습니다..
다들 재미있게 보더군요..^^ 저 역시 아주 아주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범죄 영화라서 엔딩은.. 나쁜짓을 하면.. 그에 합당한 처벌을 받는다 인데..
뻔한 엔딩이지만.. 재미있었습니다~!!

생각보다 주식이 너무 복잡한거 같아요.. 빠르게 급변하는 주식에 대해서.. 약간..
보는 시각이 바뀌었습니다..^^

기타 감동이나.. 이런점은 없네요.. 왜냐하면.. 감동을 줄만한 부분이 없어서..

아마도.. 그런점이 이영화에는 조금 아쉽기만 합니다.. 머리식히려.. 간단하게..
재미로 보실수 있는 그런 영화인것같습니다..^^

그리하여.. 10점만점에.. 7점되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박용하씨 연기 잘하시더라구요.. 김민정씨는.. 커리티 우먼의 포스가..
느껴지는..^^ 그런 영화였습니다~!!

'이벤트 >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랜 토리노 (Gran Torino), 2008  (0) 2009.02.27
더 레슬러 (The Wrestler), 2008  (0) 2009.02.18
핸드폰, 2009  (0) 2009.02.15
메가박스 4K 체험기 [세븐파운즈]  (0) 2009.02.15
잉크하트: 어둠의 부활(Inkheart), 2008  (0) 2009.0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