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극히 개인적/사는 이야기

올 겨울을 따듯하게 보내기 위한 준비~!

얼마전에 모 티비 프로그램에서 겨울철 효과적인 난방을 위한 것들을 소개해 주는 것들 중에~!

난방텐트라는게 있다고 하더라구요.

실내에서 텐트를 왜 치는거지 하면서 보다 보니 생각보다 효과가 좋은것 같더라구요~!

텐트 안에 온도가 2~3도 정도가 올라간다고 하니!!

 

저희 집은 아무래도 오래된 아파트 이다가 보니 단열이 거의 안되어 있기때문에~!

맨 꼭대기 층이기도 하고 외풍도 심하기 때문에 작년에 열심히 난방을 해도 그렇게 따듯함을 느낄수가

없더군요.. 누워서 자면 추운날에는 입김도 보이거든요.. ^^;;

 

 

그리하여 아내와 상의후 구매하게된 텐트 일단 인터넷을 검색하고 검색하고~

가격을 비교하고 비교하고 해서 최저가인 GS샵에서 구매 하게되었습니다.

요거 할인 저거 할인 해서 사니까 생각보다 그렇게 비싸게 구매하지는 않았네요.

일단 배송이 이렇게 옵니다. 네모다란 박스에~

 

 

박스를 해체하고 나서 내용물이 뭔가 보니 일단 텐트, 클립, 물티슈가 들어 있더군요.

왠 물티슈인가 봤더니 폴대를 만들때 분진이 묻을수 있다고 닦고 설치하라는 제조사의 배려입니다.

 

 

텐트를 해체하면 이렇게 폴대와 텐트가 나오네요. 물티슈로 폴대를 하나 하나 잘 닦아 줍니다.

생각보다 먼지가 조금 많이 묻어 있더라구요. 동봉해주신 물티슈로 닦고 또 닦고~!

 

 

폴대를 다 닦고 난 모습입니다. 폴대는 안에 고무줄이 있어서 생각보다 쉽게 조립이 가능하네요.

요즘들어서 많은 분들이 캠핑을 즐기시니까~! 쉽게 조립이 가능한 구조입니다~!

 

 

폴대를 조립해서 텐트에 결착을 합니다. 뭐 이거는 그냥 보면 금방아실수 있는 내용이라서~!

 

 

설치를 다하고 나서 텐트 안에서 천장을 처다가 보니 위에 공기 구멍이 있네요~!

 

 

얼마나 큰지 찍어봤는데 저희집에서 사용하는 라텍스 매트릭스가 딱 들어갈 사이즈로 나옵니다~!

생각보다 무지 크답니다.

 

 

설치 다하고 나니까 이게 보이더군요~! ^^;;

 

 

안에 라텍스 매트리스를 넣고 이불도 넣고 이제 안에서 잠만 자면되겠네요~!

 

 

보통 저희집의 실내 온도가 지금 기본으로 보면 대충 18도 정도 나오는데..

온도계를 두고 찍어 보니~! 저렇게 나오네요~!

 

텐트 안에서 취침을 해본 소감이라면 조금 색다르다고 해야 할까요.

아무래도 텐트이다가 보니 왠지 밖에 외출한거 같은 그런 느낌이 들기도 하고 침실 분위기가 바뀌니까

조금 새롭다고 해야하나~! 뭐 그런 느낌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생각보다 효과는 있다 입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텐트안과 밖에 온도 차이가 느껴질 정도니까요.

참고로 아직까지 저희집은 난방을 하고 있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