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아하는것/책

리더의 질문법

겸손한 질문이란 무엇일까? 사회생활을 한지 어언 10여년이 경과하여 많은 사람들과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할때까 많다. 업무 이야기를 또는 개인적인 이야기 등등 많은 이야기를 주고 받지만 가끔 가다 보면 어떠한 문제가 생겼을때 어떻게 이야기 해야 할지 알지 못하여 일을 그르치는 경우가 종종 있었다.

현재 진행중인 것들에 대한 문제가 무엇인지 어떠한 대응 방안이 있는지 등등. 모든것을 솔직하게 이야기 했을때 돌아올 싸늘한 반응 혹은 문제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더불어 대응 방안을 함께 강구하는 결과를 가져오는 반응 등

무수히 많은 반응을 경험해 보았다. 처음 사회 생활을 시작했을 때의 모습에서 지금 어느정도 관리자의 직군에 위치한 상황에서의 내 모습이 책에 너무나도 명확하게 그려지고 있는게 아닌가 싶었다.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어떻게 갈등을 해소해야하는지 등에 대해서 다양한 사례와 함께 생각해볼수 있는 시간을 주고 있어. 다소 어렵기는 하지만 그래도 막힘 없이 책장을 넘길수 있었다.

리더란 과연 무엇을 추구 해야 하는지. 또, 조직이 추구하는 목표에 따른 성과를 어떻게 만들어 내는지에 대해서 다시 한번더 생각해볼 기회를 가질수 있다.

지금도 갈등을 내적 외적 갈등을 경험하고 있는 나 자신에게 겸손한 질문을 해 봄으로써 어느정도의 방향성은 찾아 가고 있는 중이다.

'좋아하는것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파트 청약 이렇게 쉬웠어?  (0) 2022.05.06
어떤 개발자가 살아 남는가  (0) 2022.04.30
자본주의를 부탁해!  (0) 2022.04.17
팬데믹 이후의 세계 A.C.10  (0) 2021.11.17
잘해줬는데 왜 나만 힘들까  (0) 2021.11.07